오늘은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갤럭 게임을 만들어봤습니다.
게임 하나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변수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번 활동에서는 시작, 점수, 침입자, 플레이어 총 4가지 변수를 사용했습니다.
일단 게임을 한번에 만들기는 어렵기 때문에 우선 대략적인 윤곽을 잡고 코드를 구성했습니다.LED 화면의 Y=4로 플레이어는 이동하여 푸시버튼(A+B)을 활용하여 미사일을 발사합니다.LED 화면의 Y=0에 위치한 침입자는 미사일에 맞을 경우 사라지게 되며, 다음 침입자가 Y=0의 5칸 중 무작위로 한 곳에 나타나게 됩니다.
현재까지 구성한 코드를 보면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1. 점수가 표시되지 않습니다.2. 침입자가 Y좌표를 이동하면서 플레이어를 압박해야 합니다.3. 침입자 수를 늘립니다.4. 미사일이 침입자를 만졌을 때 효과가 필요합니다.만들면서 생각해본 요소는 총 4가지였는데 추가로 작업을 해보면 생각했던 것 외에 더 구성할 수 있을 것 같아요.먼저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 게시글에서는 더욱 완벽해진 갤럭 게임으로 찾아뵙겠습니다.그럼 이만
현재까지 구성한 코드를 보면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1. 점수가 표시되지 않습니다.2. 침입자가 Y좌표를 이동하면서 플레이어를 압박해야 합니다.3. 침입자 수를 늘립니다.4. 미사일이 침입자를 만졌을 때 효과가 필요합니다.만들면서 생각해본 요소는 총 4가지였는데 추가로 작업을 해보면 생각했던 것 외에 더 구성할 수 있을 것 같아요.먼저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 게시글에서는 더욱 완벽해진 갤럭 게임으로 찾아뵙겠습니다.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