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보는 것보다 집에서 영화를 보는 것이 더 익숙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워낙 다양한 OTT 서비스와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가 넘쳐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홈 시네마를 구축하려고 사운드바를 찾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야마하 SR-C30A 모델만 있으면 누구나 홈 시네마 구축이 가능합니다. 과연 어떤 제품인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사운드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야마하 브랜드를 모르시는 분은 없을 거예요. Yamaha는 많은 아티스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글로벌 악기 오디오 장비 브랜드로 강력한 저음부터 고음까지 공간감 넘치는 사운드로 실제 현장에 있는 듯한 강력한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번 SR-C30A 사운드바는 컴팩트한 크기의 사운드바와 서버우퍼로 구성되어 집 전체를 더욱 몰입감 있게 만들어주는 제품입니다. 기본 구성품으로는 2개의 전원 어댑터, 디지털 오디오 광케이블, 리모컨, 각종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운드바와 서브우퍼는 일반적인 사운드바보다 컴팩트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서나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퍼도 날씬한 편이라 TV뿐 아니라 책상 위에 올려놓으셔도 충분히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운드바 후면에는 오디오 광케이블, HDMI, 옵티칼 단자를 통해 연결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지원으로 TV뿐 아니라 다양한 디바이스에 접속해 사용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오디오 광케이블을 연결해서 TV 사운드바로 활용해봤습니다. 사운드바와 서브우퍼는 무선으로 연결되어 별도의 케이블 연결 없이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SR-C30A의 가장 큰 특징은 무선 서브우퍼를 통해 풍부한 저음을 느낄 수 있어 영화나 게임 시청 등 더욱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운드바의 3가지 방법으로 설정 및 제어가 가능합니다. 사운드바 자체의 버튼과 함께 제공되는 리모컨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체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4가지 사운드 모드를 제공하여 콘텐츠에 맞는 최적의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TV 사운드바로 활용하시는 분이라면 클리어 보이스 버튼을 눌러주시면 사람의 목소리를 더욱 선명하게 들려줍니다. 뉴스나 드라마 등 TV 콘텐츠를 볼 때는 클리어 보이스를 눌러 더 정확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고, 다른 콘텐츠를 볼 때는 모드만 변경해주면 상황에 맞는 사운드를 들려줘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특히 TV 사운드바로 활용하시는 분이라면 클리어 보이스 버튼을 눌러주시면 사람의 목소리를 더욱 선명하게 들려줍니다. 뉴스나 드라마 등 TV 콘텐츠를 볼 때는 클리어 보이스를 눌러 더 정확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고, 다른 콘텐츠를 볼 때는 모드만 변경해주면 상황에 맞는 사운드를 들려줘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야마하 사운드바 SR-C30A는 사운드바에서 소리가 나는 것이 아니라 TV 화면 중앙에서 소리가 나는 기술력과 적응형 저음량 기술을 적용해 낮은 볼륨에서도 풍부하고 강력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각 모드별로 사운드를 비교해보면 차이점을 확실히 체험할 수 있습니다. 3D 영화 모드에서는 공간감을 극대화해 마치 극장에 있는 듯한 강력한 사운드를 보여줬고 스테레오 모드에는 중저음 고음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했습니다.확실히 글로벌 오디오 장비 브랜드에서 만든 사운드바의 음향은 다르다고 느낄 수 있었던 제품입니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어느 공간에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야마하만의 클리어 보이스 기능, 그리고 콘텐츠별로 제공하는 4가지 사운드 모드를 통해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 사운드 바입니다. 나만의 홈 시네마를 구축해 보고 싶은 분이라면 꼭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