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교육 38일째인 오늘은 ‘안용준 강사’가 강의를 해주었습니다. ■ ATL vs BTL 광고 ATL – 비대적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일방적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광고 – ex)TV, 라디오, 옥외광고, 신문/잡지 BTL – ATL 광고를 제외한 소비자와 접촉하여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광고 – ex)마케팅/샘플링/로드쇼/도어투도어/프로모션/판매, 행사매니지먼트, 다이렉트 매일 디지털마케팅 교육 38일째인 오늘은 ‘안영준 강사’가 강의를 해주었습니다. ■ ATL vs BTL 광고 ATL – 비대적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일방적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광고 – ex) TV, 라디오, 옥외광고, 신문/잡지 BTL – ATL 광고를 제외한 소비자와 접촉하여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광고 – ex) 마케팅/샘플링/로드쇼/도어투도어/프로모션/판매, 행사관리, 다이렉트 매일
ATL과 BTL 광고 비교 ATL과 BTL 광고 비교
■ 온라인 홍보 광고 진행 구조 (1) 온라인 홍보 광고 – 검색 시 포털 및 사이트 전체 홍보 – 연관 검색어, 사이트, 블로그, 카페, 지식인, 뉴스, 동영상 등 모든 영역 (2) 소비자 브랜드 인식 강화 – 브랜드 서치 및 비교 – 타겟팅된 소비자에게 브랜드 및 제품을 인식시키는 (3) 인지도 향상 및 방문 유도 –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 – 인지됨 / 신뢰도 상승으로 방문 유도, 제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으로 연결 ■ 온라인 마케팅이란? – 온라인으로 다양한 매체를 통한 브랜드 노출, 제품 및 서비스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 ■ 온라인 홍보 광고 진행 구조 (1) 온라인 홍보 광고 – 검색 시 포털 및 사이트 전체 홍보 – 연관 검색어, 사이트, 블로그, 카페, 지식인, 뉴스, 동영상 등 모든 영역 (2) 소비자 브랜드 인식 강화 – 브랜드 서치 및 비교 – 타겟팅된 소비자에게 브랜드 및 제품을 인식시키는 (3) 인지도 향상 및 방문 유도 –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 – 인지됨 / 신뢰도 상승으로 방문 유도, 제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으로 연결 ■ 온라인 마케팅이란? – 온라인으로 다양한 매체를 통한 브랜드 노출, 제품 및 서비스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키워드 광고-검색 엔진을 통해서 키워드를 검색할 때 가장 위에 관련 기업의 광고 노출, 홈페이지와 쇼핑몰에 링크를 하고 고객 유입-특정 검색어에 대한 검색 결과에만 노출하는 광고에서고객 전환율이 높은 편인 배너 이미지 광고-상표 설정을 목적으로 그래픽 이미지와 플래시 동영상의 형태 메시지 전달-광고주의 웹 사이트에 링크해서 트래픽을 이끌어 낼 목적-단기간의 브랜딩과 이벤트 프로모션을 실시할 때 유용하다 SNS마케팅-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을 이용하고 고객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실시간으로 홍보-참여자의 반응을 통하여 광고비를 쓰지 않아도 폭발적인 홍보 가능-SNS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경우 매우 높은 효율이 있는 검색 엔진 최적화(=웹 페이지 상위 노출)-웹 방문자들을 위한 위한 정보 제공할 수 있다
검색 엔진 최적화 검색 엔진 최적화
■ 네이버 광고의 종류(1)검색 광고(2)이미지 광고 2-1. 보장형 디스플레이 2-2. 성과형 디스플레이-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링크만 있으면 광고 가능(페이스북은 게시물 링크 가능 인수 타는 게시물 링크 불가능(프로필 링크에서 광고)-네이버:비즈 채널(링크)를 사전에 승인돼야 광고 가능 ■ 네이버 광고 절차(1)홈페이지 방문(클릭)-naver.com/visit->->100명이 조회했다고 지 더(2)상품 구경-naver.com/jean->50명이 쇼핑 바구니(3명)에 결제하면 naver.com/phing을 10명으로 결제했다!예외)강의를 팔때에는 광고비를 50% 쓰는 경우도 있다-카탈로그 판매:이론 박사들이 사용-보통 인지도 및 트래픽 사용/동영상의 경우는 동영상 조회-입찰 가격:한번 더 클릭당 최대 사용 금액-비용: 걸리는 총 비용-일반적으로 사용 타겟팅:연령(20,30,40대), 성별(남·여)지역(수도권, 기타)■ 실습을 한다면?0)광고는 새로운 과정 홍보 1)광고 그룹들 몇개로 나눌지를 결정(기준)2)타겟팅하고 그룹 만들기-청중(/콘텍스트)을 기반으로 진행(그룹 수는 자유)■ 새로 알게 된 사이트 1.오픈 업:상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오픈업, 누구나 간단한 상권정보, 누구나 쉽고 최신 상권정보, 오픈업에서 확인하세요. www.openub.com 오픈업, 누구나 간단한 상권정보, 누구나 쉽고 최신 상권정보, 오픈업에서 확인하세요. www.open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