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쓰는 마케팅? 그럼 절약이라도 해보자! 지원사업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건기식 Biz컨설턴트의 두루미입니다.마케팅은 기업의 가치 사슬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고는 있지만 불경기거나 매출이 떨어지거나 하면 가장 먼저 손절매되는 조직입니다.실제로 경기 침체와 매출이 하락한 때에 절대로 줄여서는 안 되는 것이 마케팅 비용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지만 뭐, 슬퍼도 소용없어요!!!특히 B2B마케팅이나 기업 브랜드 마케팅처럼 장기적인 호흡이 필요하거나 당면의 매출에서 도출된 ROI을 명확히 구분하기 어렵게 조직의 마케팅일수록”돈을 사용 부서”로서 미움 받기 쉽습니다.그럼 함부로 절약해야 할까요?소중하게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마케팅이 중요하다고 해서 자꾸 써도 된다는 것이 아니니까요.합리적으로 계획하고 집행하고 혁신적으로 절약하면 됩니다.질은 유지하고 낭비하면서 돈을 아끼는 방법!정답은 지원 사업입니다.국가(산하 국가 기관과 지방 자치 단체)에서는 각 산업의 진흥을 도모하는 소규모 기업(초·중·중견)기업 발전을 지원하고 → 경제가 성장한 → 국가 경제가 성장하는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물류 서비스를 지원하고 법무 지원을 하거나 수출과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합니다.기술 개발을 지원하거나 인력을 지원합니다.지원 사업을 통해서 비용적 부담을 줄이거나 성과가 부담을 벗어나고 새로운 일( 새로운 박람회와 제품 개발, 마케팅을 맛 보고 일도 있습니다.▼ 기업의 뜰에 직행’기업마당’, ‘중소기업 성공의 길잡이’, ‘기업마당’, bizinfo.go.kr’기업마당’, ‘중소기업 성공의 길잡이’, ‘기업마당’, bizinfo.go.kr’기업마당’, ‘중소기업 성공의 길잡이’, ‘기업마당’, bizinfo.go.kr기업마당 사이트에서 정책정보 > 지원사업 공고를 클릭하면 다양한 소관부처에서 진행하고 있는 지원사업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그 중 원하는 지원사업 분야별로 클릭하여 열람할 수도 있고, ‘마케팅’처럼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박람회나SNS홍보등은해외수출과관련된내용이기때문에수출로구분되어있습니다. 특정 지역에 소속된 기업만 신청할 수 있거나 바이오, 농업, 식품과 같이 특정 산업군만 신청할 수 있는 것도 있고, OO박람회 참가 기업 지원과 같이 특정 이벤트를 지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것까지 지원해 주는 거야? 사소한 것부터 비즈니스의 근간을 돕는 큰 사업까지 다양하니 이것저것 지원이 가능한지 꼼꼼히 살펴서 업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비지니스 #지원사업 #수출 #마케팅 #국가지원사업 #중소기업 #중견기업 #두루미,건강기능식품,건식마케터,마케터두루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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