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 인천광역시 서구 봉수대로 806
2021년10월27일(금)~10월28일(토) 2일간 인천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인천지역 학생들의 물과학축제 수학◆과학대제전에 다녀왔습니다.작년에 인천대공원에서 열린 축제보다 규모도 훨씬 크고 볼거리도 많았습니다.
행사 부스가 끝없이 이어져 아시아드 경기장을 가득 메우고 있었습니다.인천에 이렇게 많은 중학교, 고등학교가 있다니 정말 놀랐어요.어린 학생부터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 많았습니다.
행사 부스가 끝없이 이어져 아시아드 경기장을 가득 메우고 있었습니다.인천에 이렇게 많은 중학교, 고등학교가 있다니 정말 놀랐어요.어린 학생부터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 많았습니다.
과학에 관심이 있는 둘째 아들은 과학 부스가 모여 있는 공간을 떠날 수 없어 많은 활동을 하고 싶었지만, 참여 인원이 많은 관계로 예약제로 운영되었습니다. 그나마 인기 있는 부스는 바로 마감되었습니다.워낙 부스가 많다 보니 아쉬움을 뒤로하고 바로 참여할 수 있는 부스를 중심으로 참여했습니다.드라이아이스로 풍선에 바람도 넣어보고 콜라 슬러시도 만들어보고 그랬어요~ 인기많았던 간이전기전도계 정말 신기하더라.물속에 넣고 건전지를 넣으면 빛이 비춘다~ 둘째가 정말 좋아했어요.
환경 관련 부스도 준비되어 있었는데, 두 번째는 병뚜껑을 재활용해서 만드는 케이크를 만들어 왔네요~^^둘째와 체험하러 다니느라 첫째와는 생이별을 했네요.수학에 관심이 많은 첫째 아이는 아빠와 수학 부스에서 주로 참여했어요.남자아이는 남자아이와 수학이 융합된 방탈출 게임을 하고 있었어요~집중된 그 손가락을 보세요~~^^::
그 자리에서 아이들이 과학 OX 퀴즈에 참여하고 싶다고 해서 참여했는데… 결과는 두근두근 광탈^^ 간단한 문제도 있었지만 우주 문제가 출제되자 많은 아이들이 탈락한 문제가 쉽지 않았거든요.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아요.
가정동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 부담이 덜했어요~ 보통 축제 한번 다녀오면 사람들이 많이 와서 운전에, 주차에 체력이 없어지죠~^^ 그래도 이번에는 가까이서 해서 정말 다행이에요.교과서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보는 것과 같은 실험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그 밖에도 인천광역시 교육청에서는 초중고생을 위한 이벤트가 많다고 합니다.행사 관련 내용은 각 학교 e알리미나 교육청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