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삼익 공모주 상장일 매도 리뷰 : 파티의 끝

2024년 2월 6일 상장한 스튜디오 삼익공모주 상장일 매도 후기 글입니다.

1. 상장 전

상장일 전 체크사항

스튜디오삼익의 경우 기업 자체로는 그다지 높은 평가를 받지 못했지만(어디까지나 주식시장 관점에서) 워낙 물량이 가벼워 주목받은 공모주에 해당합니다.확약 전에 이미 200억 이하이고 최종의무보유확약 결과 172억원까지 떨어져 더 가벼운 상황이 되면서 상장일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상황이지만 최근 공모주 시장의 분위기가 다소 모호한 감이 있기 때문에 확신을 갖고 보기는 좀 어려운 상태이긴 합니다. 개인적인 상장일 매도 전략 및 전망

공모주 청약 당시 신영에 일단 채우고 남은 돈을 여기에 가성비 좋게 채우자…는 계획이었지만 청약 둘째 날 청약 경쟁률이 굉장히 크게 올랐고 까다롭게 맞춰야 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많이 얻지는 못한 상황입니다. 균등은 원래 비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비례의 경우 원금을 찾기 위해서는 적어도 공모가 기준 2배가 올라야 하는 정말 리스크가 높은 상태입니다.그럼에도 워낙 유통 가능 물량이 작은 점, 그리고 이닉스 상장 당시 분위기가 많이 가라앉지는 않았던 점 등을 고려해 일단 250%에 해당하는 45,000원을 매도 기준선으로 설정해 대응해볼 계획입니다.

상장일 당일 개장 전 체크사항 및 주가흐름

1) 주관사 확인 및 30분 전에 미리 접속 2)배정량 확인을 미리 접속하였더니 전용화면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도 끊김없이 가보겠다는 굳은 의지가 느껴지네요.

오전 8시 40분.일단 장전 시 초치를 상한치에서 시작합니다. 다만, 잔여물이 많지 않아 이대로 유지할 가능성은 매우 낮은 것 같습니다.

오전 8시 50분.45분경에 상한가가 진행되고, 그 후 천천히 내려가는 모습을 보입니다. 확실히 기존과 달리 매수세가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개장 직전 최악의 경우까지 각오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매도 기준선까지 올라왔기 때문에 최근 공모주의 시장 상장일 흐름을 감안해 시초가로 바로 전량 매도하기로 합니다.

2. 주식시장 개장 및 매도 9시 정각.고가에서 직하하는 것을 확인한 후 즉시 전량 매도합니다.

결과적으로 매도가 51,200원.실현 수익 금액 4주를 매도해 132,432원을 획득하는 것으로 완성되었습니다.3. 스튜디오 삼익공모주 상장일 매도 후기매도 후의 점검 사항상장 날의 수익만 보면 좋은 편이지만 청약 당시 경쟁률이 너무 높아 배분 물량을 받기 때문에 투입한 청약 증거금이 너무 많았던 관계로(함께 4일 환불했던 것도 있어서)최종 실익은 그리 높지 않은 편입니다.균등하게 1주를 받은 분은 32,000원의 수익이 발생했을 것이며 비례하고 받는 것도 1주당 16,000원 안팎의 수익이 발생했을 것이라고(주차 통장에서 가져온 경우 기준)… 그렇긴 그래도 수익에서 마감된 것은 다행이지만 이후 비례 배분까지 노리고 청약할 경우에는 기대 수익을 보다 보수적으로 취해야 한다는 생각에 결과입니다.개인적으로는 이번의 수익보다는 여전히 시치=최고 가격의 등식을 성립시키고 있는 주가의 흐름이 좀 더 걱정이지만, 이렇게 흘러가면 장의 초반에 인수하려는 움직임이 없으니 좀 안타까운 상황입니다.그래도 다행히 이후에 청약할 APR의 반응이 괜찮은 편이어서 여기서 분위기를 한번 뒤집어 달라는 희망을 가지고 바라봅니다.참석한 분들은 모두 좋은 가격에 잘 팔렸지만.이상 2024년 2월 6일 상장한 스튜디오 삼익 공모 주식의 상장 날의 매도 리뷰했다.:)#스튜디오 삼익#상장 날#공모주#매도#리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