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버섯 소불고기 양념부위 레시피 맛보장 소고기요리
가족 모두가 있는 주말은 항상 행복합니다. 이것도 개학과 동시에 얼굴을 보는 것도 이제 힘들어질 것 같아서 너무 아쉽지만요. 오늘도 가족들이 좋아하는 반찬을 만들면서 사둔 한우를 꺼냈습니다. 소불고기 양념장을 맛있게 만들어서 같이 볶은 거예요. 역시 엄지척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쭈쭈님불고기 양념장이 너무 맛있어요! 간단하면 애들이 진짜 잘 먹어요~ 남편도 맛있으니까 이제 이렇게 해달래요! 너무 맛있었어요~ 이웃들 인증 똑딱!
많은 이웃들이 추인 소불고기 레시피를 확인하고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워 주었습니다. 정말 간단하고 간단한 소고기 요리 중 하나입니다.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간단한 소불고기 양념만 부탁드립니다.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팁
소불고기 부위를 체크할 때는 대부분 불고기 느낌으로 앞다리살을 많이 쓰는 편이에요. 쫄깃하고 맛있어요. 솔드 부분도 소불고기 부위의 종류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솔도는 소의 뒷다리와 엉덩이 쪽에 있는 고기입니다. 아무래도 지방이 적고 쫄깃합니다. 소불고기 양념장을 만들 때는 제발 갈아서 만든 배 음료를 사놓고 활용하세요. 양파를 갈아서 넣으면 고기가 정말 부드러워져요.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 참치액 또는 액젓을 첨가해 보세요. 그러면 더 맛있어요. 츄츄는 양념장에 재우지 않고 바로 볶아요. 재우는 버전은 아닌데요~ 재우면 양념장을 더 얇게 해주세요.
버섯을 듬뿍 넣고 볶았대요. 느타리버섯, 표고버섯이 집에 많아서 넣고 보글보글 볶았대요. 확실히 버섯이 많이 들어가면 굉장히 쫄깃하고 맛있어요.
샴은 덮밥으로 해줘도 아주 잘 먹어요. 오늘 소불고기 황금 레시피를 만들 때는 국물이 조금 많이 나오는 버전으로 만들었어요. 평소에는 바삭바삭 불고기 양념장을 더 자주 만드는데 가끔은 이렇게 국물이 촉촉한 소불고기 레시피도 만족스럽습니다.
재우지 않고 정말 맛있는 불고기 레시피를 시작하겠습니다. 하나하나 따라해봐! 소고기 요리 고민마~ 준비하이소~ 소다리 400g 믹서기에 갈 재료 – 양파1/2개 배주스1/3컵 진간장5스푼 참치액1스푼 설탕1스푼 물엿2스푼 후추통마늘1스푼 요리술 미림1스푼 참기름1스푼 통깨1스푼 느타리버섯2 주먹밥 표고버섯2장 양파1/2개 대파1대
* 밥숟가락, 종이컵 기준입니다. * 2~3인분의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소고기 요리할 때 소불고기 부위 아까 알려드린 거 참고해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한우 앞다리살 준비했어요. 아라시 세일을 하고 있어서 급하게 사왔어요.
불고기 양념장을 더 부드럽게 해주는 재료입니다. 믹서기에 양파 1/2개, 배주스 1/3컵을 넣고 확 갈아줍니다. 그렇게 되면 부드러운 국물이 완성됩니다.볼에 슬라이스된 고기를 손으로 떨어뜨립니다. 서로 붙어 있기 때문에 간을 맞추기 전에 한 번 털어내는 것이 좋습니다.고기 그릇에 소불고기 양념을 모두 넣습니다. 다진 양파즙, 다진 마늘 1숟가락, 진간장 5숟가락, 참치액 1숟가락, 후추통통, 미림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물엿 2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깨 등을 넣습니다. 양념은 위에 레시피란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고 빠진게 없는지 보세요~(츄도 인간이니까 빠질 수 없죠ㅎㅎ)가볍게 잘 섞어줍니다. 이걸 그대로 두고 나머지 재료를 준비합시다.양파는 채썰어요. 대파는 길게 어슷썰기를 합니다. 느타리버섯은 넉넉하게 두 줌 준비할게요. 손으로 뜯어주세요~표고버섯은 슬라이스합니다. 이렇게 재료도 준비 완료.프라이팬에 식용유 한 스푼 넣어요. 그런 다음 불고기 레시피를 만들어 놓은 것을 넣습니다.이렇게 국물이 나고 고기가 전체적으로 색깔이 나올 때쯤에대파, 양파 넣어요. 고기 부위가 좋을수록 너무 오래 볶으면 안 돼요. 살짝 볶아주세요~양파가 이렇게 투명해지면버섯 넣고 열심히 센 불에 볶아주세요.양념장이 잘 스며든 소불고기의 완성입니다. 이거 진짜 밥도둑 소고기 요리잖아요. 아이도 어른도 좋아하는 맛이에요.단짠 정말 잘 어울려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반찬이죠? 우리 이웃들도 한번 만들어보세요!단짠 정말 잘 어울려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반찬이죠? 우리 이웃들도 한번 만들어보세요!오늘도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날씨가 정말 따뜻하고 좋네요!요리, 사진, 꼬마 츄블펌, 재편집은 삼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