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 생기는 이유 과도한 피지분비와 피부노폐물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 과도한 피지분비와 피부 노폐물

블랙헤드는 과도하게 피지가 분비되면서 모공 외부의 노폐물과 합쳐져 검게 변하는 것을 말하는데, 코 부위에 피지선이 많이 분포하고 있으며 주로 콧방울이나 콧방울 등에 형성됩니다. 또한 참는 색은 블랙 헤드라고 불리고 흰색은 화이트 헤드라고 불립니다. 오늘은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 01 블랙헤드는 주로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피부에서 자주 발생하지만 계절변화를 포함하여 육류 및 가공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식습관, 흡연, 음주, 생리주기, 정신적 스트레스 등에도 영향을 받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 02 블랙헤드는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건강을 위협하는 것은 아니지만 방치할 경우 거무스름한 형태로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장기간 방치할 경우 블랙헤드가 점점 커지고. 모공이 들어가면 염증성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03 간혹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 손으로 쥐어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행위는 피지선에 과도한 자극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가 자극되거나 오히려 모공이 길어지면서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또 더 많은 피지를 분비시키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손으로 블랙헤드를 쥐어짜는 것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블랙헤드는 평소 케어만으로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거무스름함이 심하거나 염증성 피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한다면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늘의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상태에 맞는 스킨케어를 꾸준히 하여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