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부부상담클리닉 부산해운대허그맨심리상담센터입니다.부부간에 친밀하게 지내시나요? 오늘은 부부간의 거짓말을 하는 행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산 부부 상담 클리닉 부산 해운대 허그만 심리 상담 센터에서는 부부 간에 가장 기본은 서로 신뢰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그러나 같이 생활하고 있다고 거짓말을 할 잘 있는 것 같습니다.물론 선의의 거짓말도 있습니다.대부분은 남편이 아내에게 거짓말을 아내가 남편의 논리적 약점을 알아내고 추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남편은 아내가 요구하는 퇴근 시간이나 술을 마실 약속 이후의 귀가 시간 등에 대해서 트러블이 많습니다.이런 트러블이 일어날 경우를 살펴보면 약속 시간에 연락에 대한 남편은 술자리의 어려움이나 사귀고 있다고 그때마다 전화하기 어렵지만 아내는 그게 왜 안 되는지 이해 못하고 남편에게 추궁하거나 전화를 계속 넣거나 하면 불편을 느끼게 되고 남편은 싸움하기 싫어서 좀 거짓말을 것 같습니다.
부산 부부 상담 클리닉 부산 해운대 허그만 심리 상담 센터에서 보면 아내가 남편에게 거짓말을 경제적인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아내가 가정 생활을 관리하면서 여러가지 생활비가 드는 세부 항목을 모르는 남편은 자기가 가져온 급여 전체를 생각하고 왜 돈이 없냐, 어디 이렇게 많이 사용했는지 등에 대해서 끈질기게 묻는 경우 아내는 이런 부분에 대해서 남편의 간섭이 싫어서 거짓말을 드러내는 것 같습니다.하지만 남편과 아내가 서로 거짓말을 안 좋은 일은 아시죠?우리 모두 알지만 어쩔 수 없이 거짓말을 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에 의한 트러블이 없는 이유는 없잖아요.그냥 거짓말을 하지 않도록 서로가 투명하게 지내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것이 사실 불가능한 것 같기도 하네요.부산 부부 상담 클리닉 부산 해운대 허그만 심리 상담 센터에서는 선의의 거짓말은 알면서 모르는 척하면서 서로 거짓말을 하지 않도록 서로의 규칙을 조금은 허용적으로 할 거짓말을 안 하는 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서로의 관계에 치명적인 실수지 않으면 조금은 관대하게 지내지 않으면 배우자가 선의의 거짓말을 안 한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서로의 룰을 엄격히 적용하면 부부 간에 배우자의 기분을 상하게 하기 싫으니 좋은 의미로 거짓말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그런데 거짓말을 알게 된 배우자는 기분이 나빠지고 반복되는 거짓말에 배우자에 대한 분노와 불신이 쌓이면 부부 간의 사이가 점점 나빠집니다.부산 부부 상담 클리닉 부산 해운대 허그만 심리 상담 센터에서는 관계에 대한 신뢰를 해치는 거짓말을 하지 않도록 서로의 규칙을 관대하게 정하고 그것은 가능하면 잘 지키려고 노력하고 서로 신뢰하는 관계가 될 것을 제안합니다.거짓말을 한번 두번 하면 버릇이 되고 이런 버릇은 배우자의 불신과 분노를 일으키고 안 지키면 안 된다며 서로의 접점을 찾고 지키면서 기분 좋게 지낼 수 있는 룰을 결정하는 것이 부드러운 부부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부부 사이에 합리적인 룰을 결정하는 것이 되지 않아 갈등이 반복되고 있다면 부산 부부 상담 클리닉 부산 해운대 허그인 심리 상담 센터에서 심리 전문가와 함께 관계를 조정하고 보면 어떨까요?심리 상담에 보수적인 분들은 “그저 상담을 받아도 좋아지니?”라고 의심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 부산 부부 상담 클리닉을 통해서 관계 개선되는 부부가 많아요.